2024년 5월 10일 주식 시장에서 시노펙스, SM C&C, 엔씨소프트, 한샘, LG전자와 같은 다양한 기업들이 특징주로 떠오르며 주가를 상승시켰습니다. 주식 시장 동향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2024년 5월 10일, 증시 특징주 알아보자:
시노펙스, SM C&C, 엔씨소프트, 한샘, LG전자"
2024년 5월 10일, 주식 시장에서는 다양한 기업들이 주목받는 소식과 발표로 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이날 특징주들은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거나 전망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가 높아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기술 혁신과 재무적인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기업들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주가를 높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이날의 특징주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5월 10일 주식 시장 특징주
1) 시노펙스 (+19.41%):
- 강세 이유: AI 혈액분석 시스템을 개발하여 국책과제에 성공한 소식으로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 세부 내용: 시노펙스는 최근 AI 기술을 활용한 혈액분석 시스템을 개발하고 국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과 성과가 시장에서 주목받아 상승세를 이끌었습니다.
=> 시노펙스가 오늘 상승한 이유는 AI 혈액분석 시스템을 개발하고 국책과제에 성공한 소식 때문입니다. 이 회사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중견기업상생혁신사업 국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2년에 시작되었고, 시노펙스가 주관하였으며, 국립암센터와 헬스커넥트와 같은 기관들과 함께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시노펙스는 혈구분석기와 랩온어칩(Lab on a Chip) 기술을 사용한 카트리지를 개발했습니다. 이 혈액 분석 시스템에는 AI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는 딥러닝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학습하고 혈구 형태학적 분석을 통해 염증성 질환, 혈소판 질환, 빈혈, 감염 등 다양한 질환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백혈병과 림프종과 같은 혈액암을 진단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카트리지는 랩온어칩 기술을 사용하여 혈액 분석을 위해 필요한 여러 과정을 1회용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시노펙스는 혈액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이 기술을 계속 발전시키고 양산성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중증 질병의 조기 진단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SM C&C (+12.88%):
- 강세 이유: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SM C&C와 키이스트의 매각 주관사를 선정한다고 말을 한 것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세부 내용: SM C&C는 매각 주관사를 선정할 것으로 예상되어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대감이 높아졌으며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 SM C&C의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가 해당 회사와 키이스트의 매각 주관사를 선정한다고 발표한 데에 기인합니다. SM은 지난해 투자재원 확보와 음악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비핵심 자산을 매각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SM은 최근 SM C&C와 키이스트의 매각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 제안 요청서를 주요 회계법인에 발송했습니다. SM C&C는 광고, 콘텐츠 제작, 매니지먼트, 여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키이스트는 배우 매니지먼트와 영상 콘텐츠 제작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M은 SM C&C와 키이스트를 통해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SM C&C는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매각 압박을 받고 있어 매각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두 회사는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매각은 SM의 비핵심 자산 매각 전략의 일환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 SM이 공개한 SM 3.0 전략의 일부입니다. 이에 따라 SM은 비핵심 자산 매각을 통해 2800억 원을 확보하겠다고 밝혔으며, 방송통신위원회의 압박으로 매각 과정은 시급한 상황입니다.
3) 엔씨소프트 (+10.57%):
- 강세 이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98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공시한 것이 주가 상승의 이유입니다.
- 세부 내용: 엔씨소프트는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자사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하고 980억 원의 자금을 투입할 계획임을 공시했습니다. 이에 시장에서는 회사의 경영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며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 엔씨소프트가 주가 상승한 이유는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98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한 공시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회사의 경영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며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전일 장 마감 후 보통주 533,417주(980.95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결정을 공시했습니다. 취득 기간은 2024년 5월 10일부터 2024년 8월 9일까지로 정해졌습니다.
박병무 공동대표는 이번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서울 삼성동의 옛 사옥 매각, 게임 플랫폼 '퍼플'의 수익화, 동남아 시장 진출 등의 신규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자사주의 취득 비율은 약 10%로, 이는 향후 인수·합병(M&A) 자금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추가로 매입한 자사주는 초과분을 소각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에 자체 제작 게임을 서비스하던 플랫폼인 퍼플(PURPLE)은 수익화에 집중하여 신작 게임 출시 계획과 해외 확장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4) 한샘 (+8.50%):
- 강세 이유: 1분기 영업이익이 129억원으로 흑자전환하고, 1주당 7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한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 세부 내용: 한샘은 최근 1분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을 이루었으며, 이에 따라 주주들에게 1주당 7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재무결과가 시장에서 주목받아 상승세를 이끌었습니다.
=> 한샘의 주가 상승은 1분기 영업이익이 129억원으로 흑자전환하고, 주주들에게 1주당 7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한 소식이 발표된 결과입니다.
한샘은 올해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하며 연결기준 매출액 4859억 원, 영업이익 13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87억 원이 개선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한샘은 주택시장 거래량 침체와 고금리 등의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수익성 중심의 사업전략과 핵심상품 중심의 효율적인 성장 전략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지속적인 구매원가 절감과 채널별 가격 경쟁력 최적화 등의 전략이 흑자 지속을 이끌었으며, 핵심 상품 중심의 마케팅 믹스 고도화와 비용 효과성 개선도 성과를 이끌었습니다.
한샘은 이러한 수익성 개선을 바탕으로 주주들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1주당 750원의 현금 분기배당 결정을 공시하며 향후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5) LG전자 (+4.50%):
- 강세 이유: KB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에는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어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 세부 내용: LG전자는 KB증권의 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에는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이에 시장에서는 LG전자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 LG전자의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KB증권의 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에는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어서입니다.
KB증권은 LG전자에 대해 2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고 전망하고 있으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설정하고 목표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보고서는 LG전자의 B2B 매출 확대와 SDV(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 매출 확대로 인해 2분기에는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2분기에는 가전(H&A)과 전장부품 영업이익이 각각 7573억원과 1058억 원으로 예상되어 역대 최대치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성과는 차량 전동화와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SDV) 전환에 따른 영향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KB증권은 이에 따라 올해와 내년 LG전자의 전장부품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대비 24%와 16% 증가한 4조 4000억 원과 5조 1000억 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는 VS 매출의 증가와 인포테인먼트(IVI)와 차량용 램프(ZKW) 등의 고부가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전망은 LG전자의 B2B 매출 확대와 SDV 직접적인 수혜로 실적의 안정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투자자들은 매도가 아닌 매수 기회로 5월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2024년 5월 10일, 증시 특징주 알아보자:
시노펙스, SM C&C, 엔씨소프트, 한샘, LG전자
이번 주식 시장에서는 다양한 기업들이 각종 뉴스와 발표를 통해 주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기술과 재무 성과 등 다양한 요인들이 함께 작용하여 각 주식의 흐름을 결정했습니다.
어제의 특징주;
"2024년 5월 9일 주식 특징주 알아보자: LB인베스트먼트, 삼영에스앤씨, 디앤씨미디어, 카페24, NAVER"